리더십 아카데미 네 번째 시간
등록일 : 2022-08-01   |   작성자 : 배은진   |   조회 : 785


리더십 아카데미 네 번째 시간에는 '국회 탐방 & 정치인과 대화' 활동을 했다. 

이 활동은 직접 국회의사당에 가서 진행되었는데, 국회 탐방 부분에서는 국회 박물관 견학, 국회의사당 주변 둘러보기, 국회 본회의장 참관 등을 하였다.

정치인과의 대화 부분에서는 실제 정치인 분과 Q&A 시간을 가졌다. 이 활동에서는 이종성 의원님과 함께 문답 시간을 가졌는데, 그중에 기억에 남는 대답이 몇 가지가 있다. 먼저, 국회의원 활동을 하면서 가장 보람 있었던 일이 무엇인가요 라는 질문에 의원님은 어느 한 사례를 예시로 들으셨다. 난치병을 앓고 있는 어린아이가 있는데 그 어린아이의 병을 낫게 하려면 비싼 주사 하나만 맞히면 된다. 하지만 그 주사 하나의 가격이 약 20억 정도여서 맞히고 싶어도 못 맞히는 상황이다. 이런 상황에서 새로운 법이 통과가 되어 의료보험을 받을 수 있게 되었고 결국 20억 정도의 주사를 몇 백만 원만 내면 살 수 있게 되었다는 사례이다. 정말 이 사례는 난치병을 앓고 있던 아이에게 금전적 부담이 많이 덜어져서 다행인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그다음에는 우리나라 복지가 다른 나라에 비해 부족한 점은 무엇인가요 라는 질문이 있었는데 의원님은 이 질문에 아직 우리나라는 부족한 점이 많다고 말씀하셨다. OECD 37개국의 평균 복지 예산과 비교해 보았을 때 우리나라는 이 예산의 절반도 안 된다며 아직 노력해야 할 부분이 많다고 말씀하셨다.

마지막으로 리더가 되기 위해서는 어떤 노력이 있어야 하나요 라는 질문에, 나 자신뿐만이 아니라 주변을 봐야 한다고 하셨다. 또한 시야를 넓히고, 만약 주변에 문제가 생겼다면 어떻게 이 문제를 해결해야 할지 잘 고민해 봐야 한다고 하셨다.

이번 활동을 하며 실제 국회의원을 직접 만나볼 수 있어서 좋았고 궁금했던 점들에 대한 답들까지 알아 갈 수 있어 좋았다.

첨부파일 1_5.jpg
다음글
리더십 아카데미 세번째 주 (랜선으로 떠나는 세계여행) 2022-08-02
이전글
국회의사당 방문 & 국회의원과의 대화 2022-08-01

게시물 수정/삭제

  • - 게시물 열람 및 수정/삭제 메뉴 입니다.
  • - 글 작성시 입력하신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비밀번호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