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 아카데미 17기] 오티와 북한 바로알기 & 북한음식체험을 하였습니다.
등록일 : 2023-11-01   |   작성자 : 관리자   |   조회 : 325

리더십아카데미 17기 첫번째 만남이었습니다. 10월 28일(토)

전국 각지에서 모인 친구들의 밝은 모습들이 보기 좋았고 앞으로 진행될 6주간의 프로그램이 기대 됩니다.

 

대표님의 말씀을 듣던 중 '마음의 빚'이라는 말을 듣고 감명을 받았다. 나도 언젬가 꿈을 이루면 내가 받았던 과분한 것들을 되새기며 어려운이들을 도와야겠다고 다짐했다. TV나 유튜브로만 접하던 탈북민을 실제로 만나뵙고 북한의 오늘,  음식과 문화 등을 새로 알게 되었다. 통일의 필요성과 탈북민이 겪는 아픔을 듣는, 쉽게 접할 수 없는 체험을 하였다. (안호)

 

박선규 대표님의 말씀을 들으며 '리더십 아카데미를 통해 나를 더 발전시켜 세상에 도움 되는 사람이 되어야지.'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북한 바로 알기 활동을 하며 통일의 중요성과 북한과 남한이 생각보다 많이 다르다는 점을 다시 한번 알게 되었습니다. (은서)

 

북한에 대해 들으며 마음이 슬펐습니다. 통일이 된다면 좋은 일이 많을것 같고 국가경쟁력을 더 높일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콩고기밥, 두부밥은 정말 맛있고 고소했습니다. 한국과 북한은 비슷한 점이 많다고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다윤)

 

'여러분이 행복한 사람이 되었으면 좋겠어, 그리고 그걸 나누는 마음 따뜻한 사람이 되었으면 좋겠어'라는 대표님의 말씀이 마음에 박혔다. 아무도 나에게 '네가 행복한 사람이 되었으면 좋겠어'라고 말해 준 적이 없는것 같다. 남에게 베풀려면 행복이든 무언가를 가지고 있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여진)

 

캄보디아에서 만날 아이들이 열악한 환경에서 생활한다는 말을 듣고 캄보디아에 가면 어려운 가운데에서도 웃음을 잃지 않는다는 사랑스러운 아이들을 더 꼭 안아줘야지 라는 생각이 들었다. (혜령)

 

리더십아카데미의 첫날, 정말 많은 도전을 하며 많은 것을 배운 날이다. 새로운 친구를 사귀고 새로운 선생님을 만나고 특강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우고 리더십에 대해 새로운 도전을 할 수 있었던 하루였다.(윤지)

 






 

다음글
리더십아카데미 17기] 국회탐방 & 정치인과 대화를 하였 2023-11-07
이전글
'리더십아카데미 17기' 최종 합격자를 다음과 같이 발표 합니다 2023-1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