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아카데미 16기] 첫번째 만남입니다.
등록일 : 2023-05-19   |   작성자 : 관리자   |   조회 : 749

5월 13일(토)

리더십아카데미 16기 첫 번째 프로그램을 시작했습니다.
전국에서 모인 학생들이 반갑고 적극적인 모습이라 보기 좋았습니다.
리더쉽아카데미를 처음 시작하면서 많은 것을 느끼고 배울 수 있는 시간이 된 것 같아 정말 보람차고 즐거운 하루였습니다! "아무런 댓가를 바라지 않고 후원을 해주시는 분들로 이 프로젝트가 진행될 수 있는 거다"라는 말씀이 가장 기억에 남는 것 같아요!
벌써부터 다음 활동이 기대됩니다! 다음에도 저희 조원 친구들과 좋은 추억 많이 만들고 싶습니다!! (나린)
평소 알지 못했던 북한의 환경, 교육 방식, 탈북 이야기 등 북한에 대해 더 자세히 알 수 있었다. 북한 사람들은 자유도 누리지 못하고 어렸을 때부터 공포와 압박을 받으며 살아간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하루빨리 통일이 되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혜인)
기대하고 있었던 리더십 캠프의 첫 수업에서는 오리엔테이션과 북한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서울에 처음으로 혼자 올라오는 것부터 새로운 시작이라는게 실감나 떨리고 설렜다. 자기소개를 할 때는 내가 이곳에 와있는 이유를 다시 한 번 생각해보게 되었다. (보영)
누군가에게 도움을 받거나 신세를 졌을 때 그 당사자에게 감사하는 것뿐만 아니라 또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주는 사람이 되어 보답을 하자는 대표님의 말씀이 기억난다. 정말 그런 사람으로 삶을 살아가고 그런 눈으로 세상을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여진)
첫날 활동들이 과장 하나도 없이 정말 뜻 깊고 즐거웠다. 그래서 앞으로 할 활동들이 정말로 기대된다. 벌써 동기들과 같이할 뮤지컬 "영웅" 관람 문화 체험이 설렌다. (현민)

이색적이고도 즐거운 경험에 단 하루 다녀왔는데도 리더십아카데미가 정말 좋아졌습니다. 같은 조원, 다른 조 친구들까지도 좋은 친구가 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다음 주는 뮤지컬 영웅을 관람하는데 굉장히 유명한 뮤지컬이라 기대가 큽니다. (소희)

 







 

다음글
리더십아카데미 16기] 두 번째 활동으로 뮤지컬 ‘영웅’을 관람 2023-05-25
이전글
리더십아카데미 16기 최종 합격자를 발표합니다. 2023-05-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