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아카데미 10기] 생각넓히기2 - 정치인과 대화, 봉사활동1] 위생비누 만들기
등록일 : 2021-05-31   |   작성자 : 관리자   |   조회 : 836




5월 29일(토)

오늘 첫번째 시간은 생각넓히기 2 - 정치인과 대화의 시간이었습니다.

 

김용태 전 국회의원님께서 바쁘신 가운데 시간을 내어 함께 해 주셨습니다.

국회의원이 하는 일, 그리고 국회에서 벌어지는 일 등 정치에 관련된 얘기들을 자세히 알려 주셨습니다. 

학생들은 평소에 궁금했던 일들을 질문하였고 의원님께서는 여러 질문들에 잘 알아듣게 답변을 해 주셨는데

특히 더불어 사는 세상을 많이 경험하라고,

서로 다른 생각들을 함께 얘기하고 듣는 경험들이 청소년기에 가장 중요한 활동 중에 하나라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이어서 국회의원이 하는 일들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려 주셨습니다.

법을 만드는 일, 정부가 일을 잘 하는지에 대한 견제 그리고 민생을 자세히 살피는 등 다양한 일들을 하신다고 합니다.

 우리 학생들이 정치에 좀 더 관심을 갖기를 바란다고도 하셨도

더불어 꿈과 같은 활동들을 많이 자주 찾아서 해 보라고 권유해 주셨습니다.

학생들은 오늘 강연을 통해서 정치에 대해 편견도 사라지고 또 관심을 갖게 되었다고 말합니다.

김용태 의원님 감사합니다 ^^

 

두번째 시간은 봉사활동1 - 위생비누 만들기 & 손편지 쓰기 시간이었습니다.

 

처음 만들어 보는 비누라서 서툴기도 했지만 강사님의 지도에 따라 만들어 보니 아주 예쁜 비누가 만들어졌습니다.

이 비누를 쓰시면서 기뻐하실 할머니 할아버지들을 생각하니 더욱 정성껏 만들게 되었습니다.

손편지는 눈이 않좋으신 할머니 할아버지들께서 잘 볼 수 있도록 글자를 크게 썼습니다.

예쁜 비누와 손편지를 전달할 봉사활동이 기다려 집니다.^^

 

 

  

 

 

 

첨부파일 김용태 의원님1.JPG
첨부파일 정치인과 대화1.JPG
다음글
리더십아카데미 10기] 문화활동2 - '뮤지컬 시카고' 단체관람 2021-06-08
이전글
리더십아카데미 10기] 진로특강 & 토론 2 - 웹드라마 2021-05-26